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3당 "교육부, 국정화 1년 유예 '꼼수'…사실상 국정교과서 보급 선언한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야3당과 시민단체, 교육감들은 27일 국정 역사교과서 1년 유예 후 혼용해 사용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꼼수'로 규정하며 국정 역사교과서 즉각 폐기를 요구했다.

야3당 소속 의원과 시민단체, 교육감 의원 등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교육부의 발표는 사실상 국정역사교과서를 강행 추진하는 것에 다름 아니며, 국민을 속이는 꼼수 조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국민의 민심은 명확히 역사교과서의 폐기였고, 국정화 추진 중단이었다"면서 "교육부는 2018년부터 국검인정을 혼용으로 사용하겠다고 발표해, 국정화 추진의지를 밝혔고 희망하는 모든 학교에 국정교과서를 보급한다고 하며, 당장 내년 3월부터 국정교과서를 보급한다고 선언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들은 이번 교육부의 조치와 관련해 "학교현장의 혼란이 더욱 가중됐다"면서 "울산, 경북, 대구 지역의 중고등학교를 비롯해 사학법인협회 소속 1000개 사립중고등학교 역사교사, 학부모, 학생들은 교육 마루타가 될 위기에 처하게 됐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혼용제도를 위해서는 "2017년 1년 동안 검정교과서 전체를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게 교과서를 집필해야 하는데, 검정교과서 집필과 심의과정은 최소 1년6개월이 소요되어 2018년부터의 국검정 혼용은 현실 불가능한 안"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검정교과서를 다시 집필하는 것에 대해 "학계와 교육계의 의견을 철저히 무시한 것"이라며 "청와대의 뜻과 뉴라이트 계열의 주장만을 일방적으로 수용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국정 역사교과서 전면 폐기 ▲학교현장에 혼란을 부추기는 연구학교 정책 전면 철회 ▲교육부 장관의 사퇴를 요구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