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웨이 '넥서스 6P' 무한부팅 현상…구글 "하드웨어 문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 긋는 구글 "무한부팅 문제 확인…하드웨어 문제"
공장초기화 해도 문제 해결 안돼
안드로이드 7.1.1(누가) 업데이트 후 악화


넥서스 6P

넥서스 6P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화웨이의 스마트폰 '넥서스 6P' 이용자들이 무한 부팅 현상을 겪고 있다.

26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IT 커뮤니티 레딧에서 다수의 넥서스 6P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의 작동이 멈추는 현상과 계속 스마트폰이 켜지는 무한부팅 현상을 겪고 있다는 글을 업로드하고 있다.

일부 이용자들은 복구 모드로 부팅이 가능하다는 대처법을 안내하고 있지만, 대다수 이용자들이 아직까지 스마트폰을 수리하지 못한 상황이다.
넥서스 6P는 화웨이가 제조한 구글의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에 최적화 된 레퍼런스 폰이다. 레퍼런스 폰이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업데이트가 이뤄질 때마다 새로운 버전을 최초로 탑재해 다른 스마트폰과 앱 개발의 설계도면처럼 쓰이는 폰을 말한다.

구글은 3개월 전 넥서스 6P의 무한 부팅 문제에 대해 인정했고 하드웨어 문제라고 선을 그었다.

당시 구글은 "아직까지 무한 부팅 이슈를 겪는 이용자들은 소수지만, 계속 조사를 진행하면서 이 문제가 하드웨어 관련 문제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무한부팅 문제를 겪고 있다면 보증이나 수리 옵션에 대해 구입처에 문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프로젝트(AOSP)의 이슈 트래커에서도 며칠 전 동일한 문제가 보고된 상황이다. 이 문제가 넥서스 6P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돼있다.

다만 이용자들이 공장초기화나 캐시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해도 무한 부팅 이슈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또한 무한 부팅 현상은 구글이 넥서스 6P에 안드로이드 7.1.1 버전인 '누가(Nougat)' 업데이트를 발표한 이후 더 악화됐다. 이 문제가 하드웨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는 여전히 불분명한 상황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