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OBS, 1년내 30억 증자 안하면 자동 허가 취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OBS, 1년내 30억 증자 안하면 자동 허가 취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OBS 경인방송이 1년내 30억원의 자본금을 증자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허가가 취소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6일 제 73차 전체 회의를 열고 이달 말 허가 유효 기간이 만료되는 OBS 경인TV에 대해 허가 유효 기간 3년으로 조건부 재허가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지난 12월 14일 열린 70차 회의에서 재허가 기준 점수인 650점 미만(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 OBS에 대해 청문을 개최해 재무 구조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및 최다액 출자자의 의지 등을 확인한 후 재허가 여부를 결정하기로 하고 의결을 보류한 바 있다.

방통위는 지난 12월 23일 청문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이날 조건부 재허가를 최종 의결한 것이라고 방통위는 설명했다.

OBS는 청문에서 향후 증자시 최다액 출자자는 법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의 금액 범위 내에서 증자에 참여하는 계획과 회사 경영 위기시 최다액 출자자와 주요 주주 등의 지원 의지를 밝힌 이사회 특별 결의서를 제출했으나 방통위는 구체성이 결여돼 최다액 출자자의 성실한 이행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청문 주재자의 청문 의견서, 국회와경인 지역 자치 단체장 및 지역 시민 단체 등의 건의서, OBS 종사자 등이 방송을 하고자 하는 의지 경연 지역 시청자의 시청권 보호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OBS에 대해 조건부 재허가를 의결하고 재허가 신청서, 청문시 약속한 사항 등의 이행을 담보하기 위해 개별 조건을 부과했다고 방통위는 설명했다.

방통위는 OBS가 향후 재허가 기간 동안 완전자본잠식 없이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3년전 재허가 심사에서 약속한 50억원 증자 계획 중 미이행 금액 약 30억원 규모의 증자 또는 자금 유입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2017년 이내에 30억원 규모의 자본금 확충을 재허가 조건으로 부과했다.

방통위는 "과거 재허가시 증자조건을 불완전 이행해 조건을 위반한 전례를 고려해 이번에는 기한 내에 증자 조건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신속하게 법이 정한 절차를 거쳐 허가를 취소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이번 OBS에 부가한 재허가 조건 사항은 재무구조 개선을 통한 양질의 방송프로그램 제작 등 방송사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조치"라며 "향후 OBS경인TV가 제출한 계획 및 관련조건에 대한 이행사항을 철저하게 관리·감독해 안정적인 방송 운영을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