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분야, 22개 항목 평가 … 친절 · 청렴 92.2%, 편의성 92.6% 보여
구로구는 매년 반기별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조사 내용은 ▲민원실 접근용이성 ▲민원실 편의성 및 쾌적성 ▲민원처리 용이성 ▲친절?청렴 및 효율성 ▲종합만족도 등 4개 분야, 22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 결과 민원실 접근용이성은 95.7%(2016년 상반기 대비 3.7% 포인트 상승), 민원실 편의성 ·쾌적성은 92.6%(2.4% 포인트 상승), 친절 ·청렴 및 효율성은 92.2%(1.8% 포인트 상승)로 상반기에 비해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상승했다.
다만 민원처리의 용이성은 89.1%로 상반기 대비 2.2% 포인트 하락했다.
구로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수렴된 주민 의견은 향후 민원실 환경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