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태수 서울시의원, 중랑둘레길 조성 ‘탄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 망우리고개 횡단교량 준공식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 망우동과 경기도 구리시 경계에 위치한 망우리고개에 교량이 완공돼 망우리 고개로 단절됐던 중랑구의 남과 북이 이어져 중랑둘레길 조성 사업이 탄력 받을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중랑2. 더불어민주당)은 서울시는 망우리 고개 교량 시설을 위한 설계용역을 지난 2014년 4월 시작, 연말부터 공사를 시작해 2년 만인 23일 준공식을 개최하면서 서울 최고의 명품둘레길로 비상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예산 34억3800만원을 들여 건설된 이 곳 교량은 폭 14m, 연장 45m로 양방향 2차로와 폭 3m의 보행로가 있으며 경제성과 편리성을 고려해 추진됐다.

또 교량 공사로 훼손된 주변 일대는 왕벚나무, 사철나무, 꽃잔디 등을 심고 사각퍼고라, 평상, 야외탁자, 목계단, 트랠리스 41경간 등을 설치됐다.

여기에 횡단교량 우측 보행로 구간 66m에는 야생 동·식물 이동을 돕기 위해 흰말채나무, 수수꽃다리, 공작단풍, 매자나무 등 다양한 식물이 심어진다.
앞서 횡단교량의 조속한 진행을 위해 중랑구 출신 서울시의회 김 의원을 비롯한 성백진 의원, 김동승 의원, 김동율 의원이 예산 확보에 상당한 노력을 하는 등 중랑둘레길 연계사업에 만전을 기했다. 여기에 최경보 중랑구의원도 힘을 보탰다.
망우리고개 교량

망우리고개 교량

원본보기 아이콘

김태수 의원은 “이번 횡단교량 사업은 명품중랑둘레길 조성 사업을 기반으로 서영교 국회의원이 제안하면서 본격적으로 논의가 시작됐다”고 언급하면서 “다리가 완공됨에 따라 중랑구 외곽을 잇는 중랑둘레길의 동선 확보 뿐 아니라 시민에게 건강과 휴식을 제공하는 기틀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