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여옥 대위 동행인, 이슬비 대위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12월23일 10:00…포털이슈 톱10


1. 이슬비

조여옥 전 대통령경호실 간호장교(대위)의 증인 출석에 동행한 이슬비 대위의 휴가가 공가라는 게 밝혀져 국방부 개입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조여옥 대위 동행인, 이슬비 대위 논란
AD
원본보기 아이콘

2. 이슬비 대위
이슬비 대위는 22일 국회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5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조여옥 대위와 동행했습니다.

3. 공가

이 대위는 개인적인 이유로 휴가를 내고 조 대위와 동행했다고 밝혔지만 국방부에서는 이 대위의 휴가를 공가로 처리한 것으로 알려지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공가는 공무와 관련돼 받는 공적 휴가를 뜻합니다.
조여옥 대위 동행인, 이슬비 대위 논란 원본보기 아이콘

4. 6차 청문회
최순실 국정농단 관련 6차 청문회는 오는 26일 구치소 방문 청문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치소 청문회는 그동안 청문회 참석을 피해온 최순실과 안종범 전 수석, 정호성 전 비서관을 상대로 열릴 예정입니다.

5. 윤영식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에 대한 독일 시내 목격담이 나왔습니다. 정 씨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내 중심가에서 최 씨 모녀를 돕고 있는 윤영식 씨와 함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6. 망명

일부 보도에 따르면 정유라 씨가 망명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최유솔

모델 최유솔이 2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센터에서 열린 2016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8. 썰전

22일 방송된 JTBC '썰전'의 청문회 스타 초대석에는 안민석 의원과 하태경 의원이 출연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9. 크리스마스

올해 크리스마스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도 눈이 올 확률은 높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0. 기무사

22일 청문회에서 조 대위의 진술번복에 일부 의원들이 기무사에서 지시를 받고 온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