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1000만 인구 서울을 에너지 자립도시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진섭 초대 사장 취임식 개최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자료:서울시)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자료:서울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서울에너지공사는 22일 오전 본사 강당에서 '박진섭 초대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변창흠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과 유재룡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사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공사는 사업다각화를 통해, 명실상부한 종합에너지 전문기관으로서 질적 성장을 해야 한다"며 "우리는 오늘부터 1000만 시민의 생활에너지를 책임지는 위치에 서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시는 지속적인 에너지전환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고 이미 서울시의 원전하나줄이기사업은 전세계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며 "이번 서울에너지공사 설립은 1000만 인구의 메가 시티 서울이 에너지 자립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현재 집단에너지업계 안팎으로 경영위기에 봉착해 있는데 이 같은 대내외 위기와 변화를 받아들이려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도 덧붙였다.

이 자리에서는 주요사업계획도 소개됐다. 공사는 앞으로 ▲친환경 집단에너지 공급확대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도 ▲정보통신기술(ICT) 활용한 주요 도시기반시설과 대형 건물의 비효율적 에너지이용 시스템 개선 ▲시민과 함께하는 기업 추구 ▲국내외 지자체들과 협력 사업 확대 등 5가지 사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공식 출범에 앞서 상임이사 선임도 완료했다. 기획경영본부장에 서울시 재정기획관과 민생사법경찰단장 등을 지낸 김용남 국장을, 집단에너지본부장에는 문경성 전 집단에너지사업단 기획경영실장을, 감사에 회계사인 김철수 씨를 선임했다. 이날 취임식 행사 이후 서울에너지공사 정식 출범을 위한 현판식도 진행됐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