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논현동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진행된 신상품 공모전은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행사다. 1차 기획안 평가를 거쳐 제품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우수 신상품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맹점에서 약 220여개의 메뉴를 출품했을 뿐 아니라 각각의 제품에 대한 마케팅 아이디어까지 제안할 정도로 가맹 점주들의 반응도 열정적이었다. 또한 현장에서 고객을 만나는 이디야 메이트들도 다양한 아이디어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은 소정의 상금과 함께 다음해 신메뉴 출시 기회를 얻는다. 이전 공모전 수상작인 ‘진저마끼아또’, ‘그린애플플랫치노’, ‘매직팝플랫치노’, ‘민트초코빙수’ 등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돼 신메뉴로 출시된 바 있다. 올해에는 지난해 1위 당선작인 ‘밀크티 쉐이크’가 봄 신메뉴로 출시됐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