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봅슬레이 4인승 월드컵 5위 '역대최고 성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한국 봅슬레이 4인승 대표팀이 월드컵에서 역대 최고 성적인 5위를 차지했다.

원윤종-김진수-오제한-전정린으로 이뤄진 대표팀은 18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레이크 플래시드에서 열린 2016~2017시즌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월드컵 2차 대회 남자 봅슬레이 4인승 부문에서 1, 2차 시기 합계 1분48초80의 기록으로 5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스위스팀(1분48초31)에 0.49초, 3위에 오른 캐나다팀(1분48초71)에 0.09초 뒤졌다.

원윤종-김진수-오제한-전정린 조는 1차 시기에서 54초12를 기록해 1위 스위스팀(54초11)에 불과 0.01초 뒤진 2위에 올라 사상 처음으로 메달도 노려볼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하지만 2차 시기에서 54초68로 밀리며 메달권에서 멀어졌다. 2차 시기 성적은 7위에 그쳤다.


경기를 마친 원윤종은 "처음으로 4인승 상위 10위 안에 들었는데 이런 좋은 성적은 생각하지도 못했다"며 "감독님, 코치님의 도움이 많았고 4인승 멤버들이 그동안 항상 열심히 한 것이 쌓여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 대표팀 총감독은 "지금까지 2인승에 집중해오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평창 슬라이딩센터 실내 스타트 연습장에서 4인승도 열심히 훈련했다"며 "높아진 스타트 기량과 원윤종의 드라이빙 기술이 더해져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했다.

여자 스켈레톤에서는 문라영(20)이 1차 시기에서 56초81을 기록해 전체 23위를 차지해 상위 스무 명이 겨루는 2차 시기에 출전하지 못 했다. 문라영은 20위를 차지한 니키티나 엘레나(56초44)에 0.37초 뒤졌다.

대표팀은 19일 귀국해 휴식을 취한 뒤 내년 초 독일에서 월드컵 3차 대회를 한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