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효근 시즌최다 22점' 전자랜드 2연승…SK는 3연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가 다섯 명의 선수가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한 고른 공격력을 바탕으로 서울 SK 나이츠를 잡고 3연패 후 2연승에 성공했다.

전자랜드는 16일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한 2016~2017 KCC 프로농구 SK와의 경기에서 81-67로 이겼다.
전자랜드는 시즌 11승9패를 기록해 5위를 유지했다. 3연패에 빠진 SK는 시즌 7승13패를 기록해 9위 KCC(6승13패)에 반 경기차로 쫓겼다.

전자랜드가 고른 득점력을 보여주면서 슛 성공률이 좋지 않은 SK를 꺾었다.

전자랜드 정효근이 팀 내 최다인 22점을 넣었다. 정효근은 개인적으로 지난 2일 모비스전에서 넣었던 자신의 시즌 최다 19점을 경신했다.
정효근 [사진= KBL 제공]

정효근 [사진= KBL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임스 켈리, 커스버트 빅터, 정병국은 똑같이 14점씩 넣었다. 지난 14일 모비스전에서 시즌 최다인 21점을 넣었던 정병국은 3점슛도 두 개 성공시키면서 좋은 활약을 이어갔다. 빅터는 리바운드로 열한 개를 걷어내 더블더블을 기록했다. 정영삼도 3점슛 두 개 포함 12점을 넣었다. 박찬희는 2득점에 그쳤지만 도움 여덟 개를 기록했다.

전자랜드와 달리 SK는 김민수와 마리오 리틀 두 선수만이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했다.

초반 엎치락뒤치락 하던 승부는 1쿼터 중반 전자랜드 정효근이 속공 과정에서 유파울을 얻어내면서 전자랜드 쪽으로 흐름이 넘어갔다. 정효근은 자유투 1구만 넣은 후 2구째를 실패했는데 공격 리바운드 후 정병국의 3점슛으로 연결돼 되레 전자랜드에 전화위복이 됐다. 정병국은 1쿼터에 3점슛 하나 포함 9득점했다. 전자랜드는 1쿼터를 22-11로 앞섰다.

2쿼터에서는 정영삼이 고비마다 야투를 터뜨렸다. 정영삼은 2쿼터에 3점슛 하나 포함해 9득점했다. 점수차는 그대로 유지돼 전자랜드는 2쿼터를 45-34로 앞섰다.

전자랜드는 3쿼터 초반 점수차를 벌렸다. 정효근이 3점슛에 이은 페인트존 득점으로 연속 5득점했고, 정병국과 켈리의 3점슛이 연속으로 터지면서 61-46까지 달아났다.

SK는 1쿼터 중반 뺏긴 흐름을 끝까지 되돌리지 못 했다. 전자랜드는 4쿼터에도 SK에 추격의 빌미를 허용하지 않고 10점 안팎의 점수차를 유지해 승리를 거머쥐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