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17 정시]중앙대, 특성화학과 입학시 4년 전액장학금 지급

최종수정 2016.12.14 14:00 기사입력 2016.12.14 14:00

댓글쓰기

백광진 중앙대 입학처장

백광진 중앙대 입학처장


중앙대학교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1411명을 선발한다. 가ㆍ나ㆍ다군 모두에서 학생들을 선발하며 원서접수는 내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다.

가군에서는 산업보안학과(인문), 의학부 등 370명을, 나군에서는 국제물류학과, 공공인재학부, 산업보안학과(자연), 소프트웨어, 공과대학 등 587명을, 다군에서는 글로벌금융, 경영학부, 창의ICT공과대학 등 454명을 선발한다. 공과대학과 창의ICT공과대학(컴퓨터공학부 제외)은 학과단위가 아닌 단과대학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하며, 단과대학으로 입학한 선발자들은 2학년 진급 시 소속 학과(부)가 결정된다.

정시모집 수능 일반전형에서는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인문계열은 국어 30%, 수학(가형ㆍ나형) 30%, 영어 30%, 사회ㆍ과학탐구 10%를 반영하고, 자연계열은 국어 20%, 수학 가형 30%, 영어 20%, 과학탐구 30%를 반영한다. 탐구영역은 2과목을 반영하며, 제2외국어와 한문을 사회탐구영역의 한 과목으로 인정해 반영한다. 한국사는 등급별 가산점을 부여하며, 4등급까지는 만점이 적용된다.

수능 일반전형으로 특성화학과(공공인재학부, 글로벌금융전공, 국제물류학과, 소프트웨어전공, 산업보안학과)에 입학시 전원 4년 전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단과대학으로 모집하는 공과대학과 창의ICT공과대학의 경우, 수능성적 일정 기준 이상인 자에게 1년 전액 장학금 지급 후, 이들 1년 전액 장학 대상자가 2학년 특성화학과(융합공학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진학 시에 나머지 3년에 대해서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중앙대는 현재 글로벌 기업과의 산학협력형 강의를 위해 'CAU CREATIVE STUDIO'를 개설하고 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구글, 유튜브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트랙(Creator Track), 마이크로소프트와 운영하는 엔터프리너십트랙(Entrepreneurship Track) 등이 있다.
이외에도 학생경력개발 시스템인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CAU Rainbow System)' 을 통해 전 생애주기에 대한 경력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대생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진로탐색부터 경력 쌓기까지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다.

[2017 정시]중앙대, 특성화학과 입학시 4년 전액장학금 지급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