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영철 "친박 고소는 '치졸한 협박'…즉각 취하해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사진=아시아경제 DB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은 13일 친박(친박근혜) 핵심 8인이 자신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것과 관련, "국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논평에 대해 재갈을 물리겠다는 치졸한 협박"이라고 일갈했다.

비상시국위원회 대변인격인 황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발표를 통해 "더 이상 이 치졸한 싸움으로 국민들을 피곤하게 만들지 말고 즉각 고소를 취하해주길 정중히 요청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순실의 남자들'이란 표현에 대해 "최순실을 아느냐, 모르냐에 대한 의미보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헌법위배 방조와 옹호, 최순실 국정농단의 진실 규명 및 단죄 노력을 끊임없이 방해해 민심이반을 초래한 책임에 대한 정치적 수사임을 누구나 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표현을 문제 삼아 법적으로 몰고 가려는 것은 진흙탕 싸움에 불과하다"며 "이 표현이 담고 있는 의미를 왜곡하고 말꼬리를 잡으려는 안면몰수식의 후안무치한 행동일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끝으로 황 의원은 "이 문제로 법정에 서게 되면 정정당당히 재판에 임할 것"이라며 "이러한 정치공방에도 굴하지 않고 더욱 선명한 입장을 국민께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이날 이정현 대표와 조원진·이장우 최고위원, 서청원 최경환 홍문종 윤상현 김진태 의원 등 친박 8인은 자신들을 '최순실의 남자'로 지칭한 황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