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지역 관광 인프라ㆍ마케팅 지원
경기ㆍ강원 연계 상품 개발…분수효과 기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네트웍스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5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 주변지역 관광 인프라 강화 및 마케팅 지원에 나서고, 경기ㆍ강원과 연계한 동북권 관광벨트 형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면세점 운영 5년째인 2021년에는 연간 120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동북권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복합 리조트형 면세점을 지향하는 SK네트웍스는 서울 8대 벚꽃 명소로 선정돼 매년 봄 시즌 37만명이 방문하는 워커힐 벚꽃 축제와 인근 아차산 둘레길, 구리시의 유채꽃 축제 등을 연계해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힐링을 경험하는 코스로도 개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표적인 한류 명소인 남이섬을 비롯해 쁘띠프랑스, 재즈페스티벌로 유명한 자라섬 등과 1시간 이내에 위치한 워커힐 특성을 살려 우리나라의 멋과 맛을 살릴 수 있는 워커힐-경기ㆍ강원권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충분한 관광 인프라를 갖춘 워커힐 인근 지역들이 외국인이 즐겨 찾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 균형발전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나아가 경기ㆍ강원권 관광명소와 연계한 동북권 관광벨트를 조성해 2021년 연간 동북권 관광객 1200만명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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