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조선해양, ICT부문 분사 ‘DSME정보시스템’ 설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선해양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ICT부문 신규사업도 추진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이 사내 정보통신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ICT(정보통신기술)부문의 분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ICT부문 분사를 통해 대우조선해양의 자구계획 이행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설립일은 2017년 1월 1일이며 대표이사에 대우조선해양 정보시스템 담당인 서흥원 상무를 내정했다. DSME정보시스템은 대우조선해양이 100% 출자해 설립될 자회사다. 대우조선해양과 자회사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 정보시스템 유지보수 및 개발, 데이터센터 운영 등을 담당하며, 약 15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DSME정보시스템은 향후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국내 및 해외조선소를 상대로 프로세스 혁신컨설팅, 어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 비즈니스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서흥원 상무는 “설립 첫해인 만큼 조직안정화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향후 국내외로 사업을 확장해 독자생존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희망퇴직, 자산 매각 등 예정된 인적, 물적 자구계획을 이행하고 있다. 이번 ICT부문 분사를 비롯해 계획된 다른 부문의 분사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경영정상화를 앞당긴다는 방침이다. ICT부문 분사는 이달 대우조선해양 이사회의 승인을 얻은 후 법인등기 절차를 마치면 완료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