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면세점 경쟁 3R]현대免, '통 큰' 사회공헌…5년간 500억 환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 관광인프라 개발에 300억원 투자 계획
강남지역 문화 및 소외계층 지원에 200억원 추가 발표

[면세점 경쟁 3R]현대免, '통 큰' 사회공헌…5년간 500억 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서울시내 신규면세점 입찰에 참여한 현대백화점이 향후 5년간 500억원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강남지역관광인프라개발에 3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한데 이어 지역문화 육성과 소외계층 지원에 200억원을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같은 사회환원금액은 지난해 7월 서울시내면세점 특허심사 당시 계획한 300억원보다 확대된 규모다.
이동호 현대면세점 대표는 "이번 사회환원 계획은 향후 면세점 특허 취득 후 5년 누계 예상 영업이익의 20%인 500억원을 관광인프라 개발 등 지역관광산업 발전과 소외 계층을 위해 지원하겠다 는것"이라며 "만약 5년 누계영업이익의 20%가 500억원에미치지 못할 경우 부족분을 채워 500억원을 환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현대면세점은 코엑스 등 강남지역의 관광인프라를 개발하는데 향후 3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면세점 후보지인 삼성동 무역센터가 자리잡은 강남구와 한국무역협회 등과 손잡고 강남지역 관광인프라 개발을 지원해 코엑스를 한국 관광의 게이트웨이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정문 앞 광장에 한류스타를 테마로 한 1000㎡(303평) 규모의 '강남돌테마파크'를 조성하고, 한류를 활용한 조형물도 설치하기로 했다. 또 압구정동에서 청담동까지 대형 연예기획사가 밀집한 지역에 조성된 한류스타거리(1.08㎞)를 면세점이 들어서는 무역센터점(2.9㎞)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 코엑스 일대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 유명아티스트와 한류스타 초청공연과 사이회 등을 개최하고, 강남지역 맛집과 연계한 한국전통맛집투어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5년간 100억원을 지역문화 육성에 투자하기로 했다. 강남구와 강남문화재단 등이 추진하는 지역신진 디자이너 지원사업 등은 물론, 내외국인 대상 글로벌 문화축제 'C-페스티벌'과 강남구가 주최하는 한류문화 축제 '강남페스티벌'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통문화 보존을 위해 무형문화재전승자 육성과 남사당놀이, 판소리 등 전통문화 공연도 지원하기로 했다.

불우아동과 독거노인,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는데 100억원을 쓴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 대상 장학금 지원과 한부모가정 보육료 및 기저귀 분유 지원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서울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독거 노인을 대상으로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와 연계해 맞춤형 강좌를 운영하는 한편, 저소득층 독거 노인의 기초생계 보장을 위해 식품기부나 기초생활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면세점은 서울지역 시내면세점 특허권을 받으면 안정적인 면세점 사업운영을 위해 자본금 규모를 현재100억원에서 2000억원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4월 자산기준 기업규모로 재계 20위이지만, 부채비율은 34.6%(재계 6위)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그룹의 탄탄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100% 자기자본으로 면세점 재원을 조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