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더민주 전남도당,“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대통령 호위무사 그만 둬야”

최종수정 2016.11.22 13:30 기사입력 2016.11.22 13:30

댓글쓰기

“대통령만 바라보는 정치 계속 하면 국민이 강제퇴진 시킬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22일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에 대해 “대통령 호위무사를 그만 두라”고 촉구하고 “국민을 보지 않고 대통령만 바라보는 정치를 계속한다면 순천시민과 도민들이 강제퇴진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더민주 전남도당은 이날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대통령 호위무사 그만 둬야’란 대변인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도당은 “이정현 대표와 일부 친박계 인사들 하야 불가를 외치며 국민에게 약속했던 검찰 수사를 거부하고 말 바꾸기를 한 박 대통령을 판박이로 닮은 언행을 쏟아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들에게 국민의 거대한 분노나 좌절감은 안중에도 없어 보인다”며 “이정현 대표는 야 3당의 탄핵 추진에 대해 대통령이 탄핵을 당할 만한 어떤 잘못도 저지르지 않은 것처럼 강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도당은 “새누리당과 이 대표는 현재까지 드러난 국정농단을 방조한 혐의만으로도 국민에게 석고대죄하고 당을 해체해야 하지만 아직도 대통령의 호위무사만을 자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순천시민 4천여명이 이정현 정계은퇴를 주장하는 촛불시위에 나섰다”며 “국민이 아닌 대통령만을 바라보는 정치를 계속한다면 순천시민과 도민들이 강제 퇴진에 나설 것”임을 경고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