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미애 "박 대통령, 계엄령 준비 소문 돌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11월18일 14:00…포털이슈 톱10


1. 계엄령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대통령이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를 시켜서 물리적 충돌을 해 준비 시간을 끌며 지지층을 결집시키기를 시도하고 사정기관에 흔들리지 말라는 신호를 보내고 있다"며 "최종적으로 계엄령까지도 준비하고 있단 정보도 돌고 있을 정도로 참으로 무지막지한 대통령"이라고 말했습니다.
추미애 "박 대통령, 계엄령 준비 소문 돌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2. 박근혜 계엄령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계엄령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가 돌고 있다고 18일 말했습니다. 계엄령은 국가 비상시 국가 안녕과 공공질서 유지를 목적으로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헌법 일부의 효력을 일시 중지하고 군사권을 발동해 치안을 유지할 수 있는 국가긴급권의 하나로 대통령(최고 통치권자)의 고유 권한입니다.

3. 두산밥캣

두산밥캣이 상장 첫날 공모가를 큰 폭으로 상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4. 썰전

17일 방송된 JTBC '썰전'은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 파문과 관련한 이야기들을 다뤘습니다.
사진= JTBC '썰전' 방송 캡쳐

사진= JTBC '썰전' 방송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5. 정윤회

최순실 씨의 전 남편 정윤회 씨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있을 때는 그런 문제(최 씨의 국정농단)가 전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6. 장시호

국민의당 송기석 의원이 18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의 연세대학교 입학과 관련해 "권력형 비리보다는 금전적인 비리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7. 정유라

이화여자대학교가 교육부의 감사 결과에 따라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입학 취소 절차에 들어갑니다.

8. 김진태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이 17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촛불은 촛불일 뿐이지 바람이 불면 다 꺼진다"고 말한것과 관련해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9. 해피투게더

17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는 ‘부심부자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윤정수, 다이아 기희현, 박나래, 박진주, 박환희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습니다.

10. 2017학년도 수능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지난해 수능이나 올해 모의평가와 비교해 전반적으로 어렵게 출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