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민주 이재정, 황교안 총리에 "장어 같이 잘 빠져 나간다" 맹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교안 국무총리와 눈싸움 벌인 더민주 이재정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황교안 국무총리와 눈싸움 벌인 더민주 이재정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42)이 황교안 국무총리(59)를 향해 사이다 발언을 날려 이목을 끌고 있다.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 긴급현안질문에서 황 국무총리는 야당 의원들과 강도 높은 설전을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황 총리에게 "통합진보당 해산도 박근혜 대통령 후보 시절 대선 토론에서 이정희 대표가 '당신 떨어뜨리러 나왔다'는 말을 괘씸하게 여긴 최순실 언니가 기획했다는 보도가 있다"며 "샤머니즘이 국가시스템을 무너뜨렸다. 어떻게 보느냐"고 질의했다.

이에 황 총리가 "제가 헌재에 직접 청구한 사건"이라고 해명하자 이 의원은 "제 질문에 답하라. 보도자료든 페이스북에 쓰든 하라"며 말을 끊었다.

황 총리가 계속 대답하려고 하자 이 의원은 “지금까지의 총리 답변 태도는 총리가 아니라 검사로서 말하고 있다”며 “나는 국민이고, 국민의 대표다. 당신은 내게 고압적인 태도로 답할 수 없다”며 경고했다.
이어 이 의원은 오방무늬가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제작 달력과 오방색 끈을 황 총리 앞 단상에 직접 놓으며 "작년 12월 의원실에 배포된 달력이다. 뱀을 드는 것보다 더 소름끼친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뭐 하는 것이냐"고 항의하며 "대통령이 사실이 아니라 했고 그럴 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소리 높여 맞섰다.

두 사람은 10초 이상 눈싸움 하는 듯한 모습까지 보였다.

이 의원이 "총리 하면서 뭐했느냐"고 따지자 황 총리는 "할 일이 많다"고 받아쳐 한 치의 양보없는 기싸움을 벌였다.

이 의원이 "괘씸하지만 장어같이 잘 빠져나간다"며 "공적이든 사적이든 최순실을 알았느냐"고 묻자 황 총리는 "제가 연으로 아는 건 전혀 없다. 찌라시를 통해 이름이 나와서 아는 게 전부"라고 했다.

이에 이 의원은 "황 총리가 왜 부역자인지 말하겠다. 세월호 7시간을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도 모른다고 한다. 증거에 의하지 않으면 확신 못 하는 분이 어떻게 대통령이 집무를 본다고 확신하느냐"고 쏴붙였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