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2분기 연속 美 가전 시장 점유율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관람객들이 삼성 패밀리 허브를 살펴보고 있다.(제공=삼성전자)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관람객들이 삼성 패밀리 허브를 살펴보고 있다.(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전자 가 2분기 연속 미국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는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이 실시한 3분기 미국 가전 시장 점유율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트랙라인은 매 분기마다 가전제품 점유율을 조사·발표한다.
이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3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분기 대비 2.1% 포인트, 전년 동기 대비 4.2% 포인트 증가한 18.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냉장고 시장 점유율은 21.7%로 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선 점유율 32.6%로 30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양문형 제품군에서는 점유율 22.3%로 1위를 달성했다.

프리미엄 제품군인 3000달러 이상 프렌치 도어 냉장고 점유율은 40%, 4000달러 이상 프렌치 도어 냉장고 시장에선 점유율 72%를 달성했다.
세탁기 시장 점유율 조사에선 19.7%의 점유율로 1위를 달성했다. 드럼세탁기 제품군에선 점유율 27.7%로 1위를 차지했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은 "소비자를 배려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삼성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브랜드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 받는 가전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