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별 관광객-콘테츠 공급자 연결 '원 모어 트립'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은 단체가 아닌 개별 관광객과 서울의 이색 체험 관광상품 콘텐츠 공급자를 연결해주는 직거래 장터 '원 모어 트립'을 다음달 1일 연다고 31일 밝혔다.

관광 콘텐츠를 갖고 있는 인바운드 여행사,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 공급자는 누구나 직접 사이트에 상품을 등록해 홍보할 수 있고 외국인 관광객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검색하고 결제하면 된다.
사이트는 영어와 중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제는 해외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페이팔, 알리페이, 위쳇페이 등 글로벌 인터넷 결제 방식으로도 가능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우선 '서울의 오래된 마을, 중림동 걷기' 등 마을여행, '명인과 함께 만드는 전통주' 같은 전통문화체험 등 80여개의 상품으로 시작한다. 오픈 후 등록 업체가 많아지면서 상품 역시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상품을 등록하고자 하는 업체는 통신판매업 자격과 해당 업종에 대한 자격 등 2가지 조건을 갖추면 된다. 자격을 갖춘 공급자가 사이트 회원가입 후 상품 이미지와 함께 소개글을 등록하면 서울관광마케팅의 심사 승인 후 판매가 개시된다.
등록된 상품들은 고객들의 이용 평가에 따라 노출순위가 조정되며, 이것이 곧 홍보 및 매출에 직접 연결되도록 해 공급자 스스로 상품의 품질관리를 책임질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이번 사이트는 11월에는 PC버전의 웹사이트로 시작하고, 12월에 모바일 웹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웹에서는 인공위성위치정보(GPS) 기능을 통해 주변에 이용 가능한 상품을 추천하는 등 보다 개선된 기능이 제공된다.

사이트 오픈 이후에는 상품공급자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중국 왕훙 초청 팸투어 개최 등 사이트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마케팅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