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난달 백화점 등 유통업체 매출 6.8% 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지난달 백화점, 대형마트 등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8%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오프라인은 3.3%, 온라인은 16.2% 증가했다. 전체 증가폭은 6.8%다.
오프라인은 편의점(15.9%)과 백화점(4.1%)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증가했으나, 대형마트(-3.5%), SSM(-2.7%)은 역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SSM은 4월 이후 6개월 연속 역신장을 보여줬다.

온라인은 오픈마켓(20.0%), 종합유통몰(12.6%), 소셜커머스(9.3%) 등 업종 전반에 걸쳐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늘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편의점(15.9%), 백화점(4.1%)을 중심으로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이마트ㆍ홈플러스ㆍ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는 이른 추석으로 선물용도의 식품군 및 가정생활용품 매출 하락으로 전체 매출이 소폭으로 감소(-3.5%)했다.
롯데ㆍ현대ㆍ신세계 등 백화점은 휴일 증가(+1)에 따른 방문객 증가(6.2%), 할인행사 확대로 전체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1% 뛰어올랐다.

CUㆍGS25ㆍ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등 편의점은 점포수 증가(13.1%) 및 방문객 증가(11.5%)로 전체 매출이 16.1% 증가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ㆍGSㆍ롯데슈퍼ㆍ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SSM은 이른 추석으로 구매고객 감소(-2.4%) 및 가공식품 선물세트 판매 감소로 전체 매출이 2.7% 감소했다.

온라인 유통업체의 경우 오픈마켓(20.0%), 소셜커머스(9.3%), 종합유통몰(12.6%) 등 업종 전반에 걸쳐 매출 증가를 보였다.

오픈마켓은 전체 매출 비중의 27%를 차지하는 가전·전자 매출 증가(17.4%)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20.0% 증가했다. 소셜커머스는 추석 특수로 인한 식품, 생활, 가전 등 선물용품 수요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9.3% 늘었다.

종합유통몰은 추석 특수와 PB상품 행사 등으로 매출 비중(37.7%)이 높은 식품(11.6%), 생활(14.6%) 및 패션(10.6%) 부분의 증가로 12.6% 증가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