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견본주택 28일 개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야경 투시도(자료:롯데건설)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야경 투시도(자료:롯데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롯데건설은 28일 서울 용산구 효창 5구역을 재개발한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견본주택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2층 7개 동, 총 478가구로 이뤄져 있다. 이중 전용면적 59~110㎡ 219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A 52가구, 59㎡B 30가구, 59㎡C 24가구, 84㎡A 44가구, 84㎡B 52가구, 84㎡C 12가구, 110㎡ 5가구 등 7개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는 지하철 6호선과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효창공원앞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에는 지하철 5호선·6호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 등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공덕역이 위치하고 있다. KTX 용산역도 1㎞ 이내에 있어 전국 각지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강남~신사~용산까지 총 7.8㎞를 잇는 신분당선 연장 사업 1단계 강남~신사 구간이 지난 8월 착공에 들어간데 이어 2단계 구간인 신사~용산구간도 2019년 착공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녹지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남측으로 총 6.3㎞ 길이의 경의선 숲길(원효로 구간)이 있으며, 북측 도보권에 자연학습장, 어린이놀이터, 배드민턴장 등을 갖춘 12만2245㎡ 규모의 효창공원도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금양초, 신광초(사립초), 남정초, 선린중 등이 단지에서 500m 안팎 위치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신광여중·고, 배문중·고 등의 교육시설로 통학이 가능하다. 아이파크몰, 이마트(용산점, 공덕점), 용산전자상가, 용산구 문화체육센터, 용산구 보건소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설계해 단지 내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양한 조경시설들로 채워진다. '캐슬리안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 다양한 실내운동과 문화공간이 조성된다.

이외에 홈네트워크 시스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엘리베이터 콜버튼 시스템, 차량통제 시스템, 동출입구 무인경비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층간소음 저감설계, 2.4m 와이드형 주차구획 등을 제공했다.

분양관계자는 "더블 역세권과 더블 숲세권을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 인데다 용산생활권은 물론 마포생활권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여건을 갖췄다"며 "최근 5년 동안 용산구에 공급된 신규 분양 물량이 620여 가구에 불과할 정도로 공급도 뜸했고, 상품구성에도 신경을 많이 쓴만큼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약은 내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를 받는다. 당첨자는 10일에 발표하며, 계약기간은 15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갈월동 5-8번지(4호선 숙대입구 1번 출구, 서울역 12번 출구)에 있으며,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