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특산품 직거래장터, 박람회 특수 ‘톡톡’

최종수정 2016.10.27 14:06 기사입력 2016.10.27 14:06

댓글쓰기

장흥군 특산품 직거래장터, 박람회 특수 ‘톡톡’
썝蹂몃낫湲 븘씠肄

"박람회 성공세 힘입어 행사장 내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매출 상승"
"지역 특산품 판매 및 홍보 병행, 박람회 후에도 매출향상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연일 구름 관람객을 끌어 모으며 흥행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
이 같은 박람회의 성공세에 힘입어 행사장 내에 운영 중인 장흥 농특산품 직거래장터도 덩달아 호황을 누리고 있다.

관람객들의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며 2억원 매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장흥군의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헛개를 비롯하여 100여 가지의 특산품이 판매되고 있다.
건강을 주제로 펼쳐지는 박람회 주제에 맞게 청정 자연에서 생산되고 가공된 장흥의 특산품이 방문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직거래장터에 참여한 지역 특산품 생산자들은 상품 판매와 홍보를 병행하며, 박람회 후에도 지속적인 매출향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문객들도 청정 장흥의 다양한 특산품을 눈으로 확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며 지갑을 여는 데 주저하지 않고 있다.

박람회 관계자는 “생산자가 직접 물건을 판매하고 거기에 시식까지 가능하니 상품을 믿고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장흥의 건강 먹거리들이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바람나 결별"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