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중앙회, 베트남사무소 수출상담회…1050만불 규모 성과

최종수정 2016.10.27 12:00 기사입력 2016.10.27 12:00

댓글쓰기

왼쪽부터 천진 TLM트레디딩 대표, 조종용 중기중앙회 베트남사무소 소장, 심동영 모닝에버식품 부장이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천진 TLM트레디딩 대표, 조종용 중기중앙회 베트남사무소 소장, 심동영 모닝에버식품 부장이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4일부터 베트남에서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약 1000만불의 상담실적과 50만불의 현장계약 성과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인천시의 지원으로 중기중앙회 베트남 사무소가 진행했다. 조리식품, 화장품, 제빙기 등을 제조하는 10개사가 참가해 현지 바이어와 150여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중기중앙회는 지난 1월 베트남 호치민에 사무소를 개소했다. 현지 시장조사는 물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유아용품전 한국관 운영, 시장개척단 운영 등 국내 중소기업들의 수출기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한수 중기중앙회 통상본부장은 "내수기업의 경우 해외진출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여러 기관들이 추진하고 있는 수출지원사업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중기중앙회는 민간 기업단체인 만큼 기업의 입장에서 만족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수출상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