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습기 살균제’ 옥시 대표 사과…“아이 가슴에 묻는다는 말 잊지 않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옥시레킷벤키저 한국법인의 대표 아타 샤프달이 다시 한 번 사과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옥시레킷벤키저 한국법인의 대표 아타 샤프달이 다시 한 번 사과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혜 인턴기자] 가습기 살균제를 판매한 혐의로 법정에 선 옥시레킷벤키저 한국법인의 대표 아타 샤프달이 다시 한 번 사과했다.

2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최창영 부장판사) 심리로 신현우, 존 리 전 대표 등에 대한 재판이 열렸다. 이날 아타 샤프달 대표는 피고인 신분으로 출석했다. 샤프달 대표의 피고인 신문은 영어 동시통역 문답으로 약 30분간 진행됐다. 그는 법정에 온 피해자들에게 ”다시 한 번 엄청난 비극이 발생한 데 깊은 사과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샤프달 대표는 “피해 어린이 가족에 최대 10억까지 배상하고 평생의료를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했다”며 “피해자들에게 개별배상과 별개로 10억원 상당의 기금을 출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프달 대표는 이어 “보상 방안을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려 피해자 치유 절차를 늦게 시작한 것 같아 죄송하다”며 아무리 많은 돈을 출연해도 피해자들의 고통을 대신할 수 없지만, 피해자들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사프달 대표는 해당 제품 라벨에 ‘인체에 안전한 성분 사용’, ‘아이에게도 안심’ 등의 허위 문구를 넣은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또 살균제 원료인 폴리헥사메틸렌구아니딘(PHMG)의 독성이 폐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도 인정했다.
신문을 마치며 재판부가 “피해자들에게 한 말씀 해달라”고 하자 샤프달 대표는 “한 피해자가 ‘나이 든 분은 땅에 묻고, 아이가 죽으면 가슴에 묻는다’고 하더라. 그 슬픔을 죽는 날까지 잊지 앟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가습기살균제 피해사건 특별수사팀(팀장 이철희 부장검사)은 신 전 대표 등에 대한 기소 후 환경부의 '가습기살균제 3차 피해조사' 결과, 피해자로 인정받은 35명에 대한 추가 수사를 통해 신 전 대표 등을 최근 추가로 기소했다.



이은혜 인턴기자 leh9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