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미쟝센과 ‘31살롱’에 등장하는 헤어 상품 판매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플래닛 11번가가 아모레퍼시픽의 헤어코스메틱 브랜드와 손잡고 걸그룹 스타일 박스를 선보였다. 유튜브, TV채널 온스타일 등에서 선보이고 있는 국내 첫 헤어 서바이벌 프로그램 ‘31살롱’에 등장하는 미쟝센의 제품과 동일하게 구성해, 방송을 보고 방송 노출상품 그대로 11번가에서 구입할 수 있다.
11번가는 오는 23일까지 미쟝센과 손잡고 ‘걸스데이 박스’를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걸스데이 박스는 걸그룹 걸스데이의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뷰티제품을 모아놓은 박스다. 총 800세트가 준비됐으며, 가격은 1만4900원이다.
미쟝센의 염색제인 헬로버블, 헤어 세럼 등 4가지 인기 제품 중 하나와 ‘시크릿박스’를 함께 증정한다. 걸스데이 시크릿박스는 미쟝센 2X컬링 에센스 정품이 포함돼 있으며, 추가로 미니고데기, 충전식 열헤어롤, 3D 컬브러쉬 중 하나를 랜덤 증정한다.
최근 뷰티업계에는 모바일 동영상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비디오 커머스’ 열풍이 한창이다. 유명 연예인 등이 직접 화장품을 시연해 소비자가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이를 구매와 바로 연결시키는 프로모션이 이어지고 있다.
김명식 SK플래닛 11번가 화장품 유닛장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고 해당 제품을 바로 구입하는 것이 새로운 구매 패턴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패션, 메이크업에 이어 헤어용품도 비디오 커머스의 새 영역으로 떠올라 다양한 쇼핑 콘텐츠와 제휴해 온라인 헤어제품 시장의 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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