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기청-복지부, '바이오헬스' 글로벌 기업 육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청과 보건복지부가 손잡고 바이오헬스 분야의 글로벌 기업 육성에 나선다. 창업과 해외진출에 필요한 펀드와 정보, 해외 파트너와의 교류 협력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18일 중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보건복지부와 '바이오헬스 창업·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기업을 공동 육성하기로 했다.
우선 바이오헬스 분야 수출유망내수기업을 발굴하고 연구개발(R&D), 자금 등 정책수단 연계지원 등을 강화한다. 또 이란과 중국 등 유망 신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 국제행사 참가 시 바이오헬스 기업과 의료기관 참여를 확대해 사업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창업도 활성화 할 방침이다. 바이오 펀드와 바이오ㆍ의료분야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이 보건산업 분야 기업과 의료기관으로 확산되도록 협력을 강화한다. 특히 복지부의 '연구중심병원' 사업과 중기청의 '창업지원' 사업을 연계해 바이오헬스 창업 인프라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또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의료인 등이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확충한다. 이를 위해 창업 지원사업의 전문기관으로 바이오헬스 분야에 특화된 기관을 지정해 보건의료 분야 연구개발의 실용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보육센터, 창업선도대학 등 중기청의 창업지원 인프라에 연구중심병원이 참여해 기술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협업한다.
병원의 기술지원 강화 방안도 마련했다. 병원의 우수한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ㆍ중견기업의 기술애로 해결과 기술개발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 중소ㆍ중견기업이 개발한 바이오제품, 의료기기 등에 대한 병원의 테스트 기반을 확대한다. 연구중심병원과 중소ㆍ중견기업의 공동 협력 R&D를 확대하고 연구실적 등을 연구중심병원 지정기준에 반영하는 등 제도 개선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바이오헬스 창업과 중소기업 발전을 저해하는 규제도 공동으로 개선한다. 협약 내용을 구체화하고 이행하기 위해 다음 달 중에 양 부처 국장급 실무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영섭 중기청장은 "복지부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바이오헬스 7대 강국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며 "협약 내용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다양한 분야로 양부처의 협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