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람보르기니 서울, 창업자 탄생 10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 전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업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탄생 100주년 기념 센테나리오 전시
쿠페와 로드스터 각각 20대 한정 생산된 원-오프 센테나리오 전량 판매 완료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람보르기니 서울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창립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모델로 출시된 센테나리오를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전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람보르기니는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센테나리오를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센테나리오는 쿠페와 로드스터 버전이 각각 20대씩 제작돼 모두 완판됐다. 가격은 세금 포함 175만 유로(한화 약 21억원 중반)부터 시작한다.
센테나리오는 람보르기니의 원-오프 전략을 이어가는 모델로, 람보르기니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기술이 반영됐다. 센테나리오의 12기통 자연흡기 엔진은 77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시속 350㎞ 이상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데 단 2.8초, 시속 300㎞에 이르는데 단 23.5초가 소요된다. 시속 100㎞에서 정지하는데 소요되는 제동 거리도 30㎞에 불과하다. 센테나리오의 차체는 카본 화이버로 제작된 모노코크의 일체형으로, 1520㎏의 경량의 무게와 1마력 당 1.97㎏의 마력대 중량비를 자랑한다.

센테나리오는 연장 가능한 리어 윙을 탑재했으며 후륜 스티어링의 도입으로 향상된 민첩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터치스크린의 커넥티드 인포테인먼트 기능으로 인터넷 브라우징과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다.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

원본보기 아이콘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람보르기니 CEO는 "센테나리오는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기술과 탁월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보여주면서 그 가치를 증명했고 람보르기니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탄생 100주년을 가장 잘 기념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센테나리오는 페루치오를 위한 슈퍼 스포츠카이자 그와 현재의 우리가 바라보는 미래를 위한 슈퍼 스포츠카"라고 강조했다.

잉 젠 딩 람보르기니 서울 SQDA 모터스 대표이사는 "창업자 탄생 100주년을 기리기 위한 기념비적인 모델 센테나리오를 한국의 람보르기니 팬들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람보르기니가 출시하는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소개하면서 한국 고객들에게 람보르기니 특유의 매력을 가까이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