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백의의 천사들 “목 디스크 예방하세요”

최종수정 2016.10.05 15:34 기사입력 2016.10.05 15:34

댓글쓰기

간호사들이 고객들과 건강상담하고 있다.

간호사들이 고객들과 건강상담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 간호부 ‘천사데이’캠페인"
"목 운동법 지도·무료 검진서비스 등 호평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백의의 천사’들이 의료봉사활동을 펼쳐 고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형준) 간호부(부장 박은순)는 2일 병원 현관 일대에서 ‘천사(1004) 데이’행사를 진행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 과다 등으로 인한 목디스크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점을 감안, ‘건강한 목 지키기’를 주제로 캠페인을 펼쳐 주목받았다.

건강한 경추 유지를 위한 일상생활에서의 올바른 자세와 목 디스크 예방법 등을 집중 홍보하고, 병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목운동 시범을 보여주기도 했다.
건강상담과 함께 혈압·혈당·체지방 무료측정 등의 서비스도 제공했다. 다과 등 먹거리를 제공하고, 즉석에서 풍선아트작품도 만들어 선물해 웃음꽃을 피웠다. 입원환자에게는 머리 감겨주기, 어린이환자들과는 풍선불기 등을 통해 사랑나눔시간도 가졌다.
`천사데이‘ 행사에 참여한 화순전남대병원 간호부의 기념촬영

`천사데이‘ 행사에 참여한 화순전남대병원 간호부의 기념촬영


전남지역암센터에서는 암 등에 관한 건강상식 OX퀴즈를 통해 환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도 했다. 전남금연지원센터에서는 금연상담은 물론 금연캠프에 관해 적극 알리기도 했다.

이날 900여명의 고객들이 참여, 의료상담과 각종 검사를 받는 등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였다.

각종 검진서비스를 받은 환자 김모(45)씨는 “질환을 예방하고 나쁜 자세나 생활습관을 교정할 계기를 마련해줘 고맙다”며 “금연캠프 프로그램도 있다니, 담배 피우기를 중단하는 데 도움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박은순 간호부장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전국 최고등급의 병원으로서, 정성어린 친절서비스로 더욱 신뢰받는 건강지킴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병원간호사회에서는 매년 10월4일을 ‘천사데이’로 지정하고, 이날을 전후해 참간호를 실현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