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가치 평가서 7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전자 가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7위를 차지했다. 전년대비해선 브랜드 가치가 14%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7위를 차지했다고 5일(현지시간)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평가해 브랜드 가치를 산출한다.
올해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518.08억 달러로 지난해(452.97억달러·7위) 보다 66억달러(14%) 상승해 처음으로 500억달러를 돌파했다. 처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지난 2000년(52.23억달러·43위)에 비해선 10배 가까이 브랜드가치가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 스마트폰·TV·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의 소비자 중심 마케팅 활동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올해 100대 브랜드 발표 행사는 미국 뉴욕의 '삼성 837'에서 진행됐다. 삼성837은 제품 전시 공간을 넘어,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제품과 서비스, 문화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체험형 마케팅 공간이다.
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는 더욱 커진다"며 "소비자들에게 삼성전자가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