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ABC마트, 신사화 판매량 2년만에 135% 증가

최종수정 2016.09.19 08:26 기사입력 2016.09.19 08:26

댓글쓰기

2년안에 신사화 판매 비중, 4~5배 성장할 것

ABC마트, 신사화 판매량 2년만에 135% 증가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국내 멀티 신발숍 ABC마트는 지난해 신사화 판매량이 2년 만에 135%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ABC마트를 비롯한 멀티슈즈숍들이 스포츠화를 판매하는 매장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돼 있는 점은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세다. 주로 고급 제화브랜드 매장이나 백화점에서 신사화를 구입하던 소비자들이 멀티슈즈숍으로 유입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해석했다.
이를 감안해 ABC마트는 올 들어 신사화 제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10%이상 확대하고 전반적인 신사화 사업을 재정비했다. 20~30대 젊은 직장인들의 취향을 고려해 최신 트렌드로 디자인을 대폭 변경했고, 40대 이상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컴포트화 라인도 확대했다. ABC마트는 소비자 수요 증대 추세로 볼 때, 현재 전체 매출의 1%수준인 신사화 판매 비중이 향후 2년 안에 4~5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판단했다.

ABC마트 신사화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다. 천연우피의 신사화를 별도의 할인 없이도 9만원대에 판매한다. ABC마트는 가성비를 앞세워 직장인 대상의 마케팅 활동도 확대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