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옷가게 들르듯 고급차 구경, 스타필드 하남 車 전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르포]옷가게 들르듯 고급차 구경, 스타필드 하남 車 전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이 차는 10월에 나오는 차여서 안을 보여줄 수가 없대. 아쉽다. 그렇지?"

"전기차는 기름 없어도 움직이는 거예요? 어떻게 그럴 수 있어요?"

국내 최초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 입점한 자동차 전시장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11일 오전 10시 개장시간에 맞춰 방문해 둘러본 전시장은 문을 열자마자 인산인해를 이뤘다.
직원의 부담스러운 밀착마크를 받아야 하는 일반 대리점과 다르게 의류매장에서 쇼핑하듯 소비자 스스로 차를 둘러보고 만져볼 수 있다는 점이 흡입 요소다. 특히 어린 손님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엄마 손을 이끌고 온 아이들은 해맑은 미소로 운전대를 이리저리 돌리며 레이서의 꿈을 틔웠다.

스타필드 하남은 국내 유통 업체 신세계가 미국 터브먼사와 합작해 만든 복합쇼핑몰로 축구장 70개에 달하는 연면적 46만㎡(13만9000평), 부지면적 11만8000㎡(3만6000평)로 국내 최대 규모다.

정식 개장 전 부터 새로운 쇼핑명소로 떠오른 만큼 국내외 자동차 업계도 홍보의 장으로 적극 이용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과 ‘제네시스 스튜디오’를 입점시켰고, BMW 그룹 코리아는 아시아 최초로 ‘시티 라운지’를 오픈했다. 테슬라도 입점을 준비 중이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 내부 모습.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 내부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 내부 모습.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 내부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1층 중앙부 한켠에 멀리서 봐도 눈에 띄는 매장이 있었다. 벽과 천정 전체를 발광다이오드(LED)로 둘러 영상을 내보내는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이었다. 직접 보니 현대차 ‘프로젝트 아이오닉’의 비전인 ‘이동의 자유’를 주제로 다양한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다.
현장에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1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절개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2대 등이 배치돼 있었다. 어른, 아이 가릴 것 없이 직접 만져보고 사진찍고 구경이 한창이었다.

체험형 전시장이어서 그런지 방문객들이 큰 부담을 갖지 않고 질문하는 모습이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앞에 선 중년의 한 신사는 안내 직원에게 "전기차에 관심이 많은데 충전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라고 물었다. 직원은 "가정용 전기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단독주택이어야 한다"고 답했다. 이런 답변에 중년 신사는 "에이 그럼 집부터 사야겠구만…"이라며 웃음지었다.

어제 하루 방문객만 2만명. 안내 직원 유현웅씨는 "사람이 너무 몰려 응대하기가 어려웠다. 오늘도 1만명 이상 찾을 것 같다"며 "대리점은 뭔가 사야할 것 같은 분위기인데 여긴 편하게 둘러 볼 수 있어서 많이 찾는 것 같다"고 말했다.
[르포]옷가게 들르듯 고급차 구경, 스타필드 하남 車 전시장 원본보기 아이콘
제네시스 스튜디오 내부

제네시스 스튜디오 내부

원본보기 아이콘

2층에는 제네시스의 첫 브랜드 체험관인 ‘제네시스 스튜디오’가 있었다. 제네시스 스튜디오는 스타필드하남 2층에 연면적 475.43㎡ 규모로 조성됐다. 최근 출시한 G80, EQ900(해외명 G90), G80 스포츠 등이 전시돼 있었다.

차량 구매 의향이 없어도 원하는 차를 실컷 타볼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이다. 중년의 부부에서 부터 갓난 아이를 둔 신혼부부 등 남녀노소가 이 순간만큼은 '사장님'이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부담 갖지 않고 직원에게 질문하면 됐다. 안내 직원 임혜빈씨는 "곧 출시되는 G80 스포츠의 내부를 볼 수 있게 해달라는 질문이 가장 많다. 식사도 걸러야 할 정도로 방문객이 많다"고 말했다.
BMW 매장에 들어가려는 대기줄

BMW 매장에 들어가려는 대기줄

원본보기 아이콘

외부와 이어지는 2층 입구 바로 앞엔 ‘BMW 미니(MINI) 시티라운지’가 있었다. 이곳도 아이들 천국이었다. 매장 측에선 안전상의 우려로 방문객들을 순차적으로 입장시켰다.

BMW 미니 시티라운지는 포르투갈 리스본, 이탈리아 로마와 밀라노에 이은 전 세계 네 번째 전시장으로 아시아 지역에서는 처음이다. 이곳에는 7시리즈와 i8 전기차, 미니 컨트리맨을 포함한 총 9대의 차량이 전시돼 있다.

같은층 한켠엔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가 입점을 알리고 있었다. 검은색 천막이 드리워져 더욱 궁금증을 자아냈다. 국내 유일의 테슬라 매장인 이곳에는 전기차 세단인 ‘모델S’와 ‘모델X’ 두 개 차종이 전시될 예정이다.
입점을 예고하는 테슬라 현수막

입점을 예고하는 테슬라 현수막

원본보기 아이콘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