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소·비상진료 등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등포구, 청소·의료·안전·교통 등 각 분야별 종합대책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주민들이 추석연휴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종합 대책은 ▲청소 대책 ▲비상진료 대책 ▲훈훈한 명절보내기 ▲안전 대책 ▲물가안정 대책 ▲교통 대책 ▲공직기강 확립 등을 골자로 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구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구 청사 내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상황 대비 및 신속·정확한 민원응대를 위해 주·야간으로 직원들을 편성하고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는 것이다.

청소대책은 쓰레기로 인한 주민생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14일부터 18일까지 청소상황실 및 기동처리반을 편성·운영해 연휴기간 청소관련 민원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또 9~13일까지는 지역내 18개 전체 동이 나서 명절맞이 대청소를, 16~17일에는 주요 도로 물청소 및 영등포역과 대림역 등의 취약구간 특별 청소도 진행한다.
특히 구는 14~15일 이틀 간 자원회수시설 및 수도권매립지 등이 휴무로 업무가 일시 중단되므로 생활쓰레기 등을 추석 다음날인 16일부터 배출할 것을 주민들에게 당부, 이틀간 수거되지 못한 쓰레기는 16일 저녁부터 정상적으로 수거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비상진료 대책은 지역 내 병·의원 49개소, 약국 167개소를 각각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운영, 휴업하는 의료기관이 많은 추석 당일에는 보건소 1층에서 의사와 간호사, 운전원으로 구성된 비상진료반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외래환자 진료와 응급환자 이송 등을 돕는다.

연휴기간 운영하는 병·의원과 휴일지킴이약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및 구청 종합상황실(☎2670-3000)에서 확인 가능하다.

명절이 더 외로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추석맞이 송편나눔, 후원품 지원, 중증장애인 위문, 한가위 대잔치 등 다양한 나눔 활동도 진행한다. 아울러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공사대금 등도 조기에 지급할 방침이다.

안전 대책으로는 예상치 못한 폭염과 집중 호우 등을 대비해 비상근무가 이뤄지며, 주요 시설물과 공사장, 다중이용시설, 복지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이 진행된다.

또 농·축·수산물 등 명절 주요 성수품 22개 품목에 대해서는 중점관리대상으로 지정해 가격 모니터링 등을 통한 물가안정관리를 실시, 오는 13일까지 사러가시장 등 지역 내 5개 전통시장에서는 제수용품 할인행사와 민속놀이 등 주민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도 구는 연휴기간 불법 주정차 특별 지도 및 단속을 실시하고 귀성·귀경객을 위한 교통정보제공으로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챙겨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