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쌍용차, 2017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급 최초 첨단운전자보조(ADAS) 기술 대거 채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2열 히팅시트 보강 등 편의장치 확대 적용

쌍용차 2017년 티볼리

쌍용차 2017년 티볼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가 상품성을 높인 티볼리 브랜드의 2017 모델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2017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는 동급 최초로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ADAS) 기술을 적용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다양한 편의사양을 신규·확대 적용해 독보적인 상품성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쌍용차는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2017 티볼리 브랜드의 메인카피를 '세이프티 퍼스트(Safety First)'로 정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향상된 상품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는 다양한 ADAS 기술을 적용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가 일정 수준 이하로 가까워지면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이 경고음을 울리다 운전자가 제동을 하지 않을 경우 긴급제동보조시스템(AEBS)이 스스로 차량을 정지시킨다.

또한 운전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려 할 경우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이 경고하고 차선유지보조시스템(LKAS)을 통해 원래 차선으로 차량을 복귀시킨다.
조명이 부족한 도로를 주행할 경우 상향등을 비추다가 맞은 편 차량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조정해 상대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스마트하이빔(HBA) 역시 새롭게 적용됐다.

2017 티볼리 브랜드에는 다양한 편의사양도 신규 적용됐다. 수동식 텔레스코픽(앞뒤길이 조절) 스티어링휠을 신규 적용해 운전자가 편안한 운전 자세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통풍시트를 동승석에도 적용하는 한편 2열 시트는 등받이까지 열선을 적용했다.

또한 티볼리 에어에 적용됐던 고급사양들을 티볼리까지 확대 적용했다. 2열 리클라이닝(최대 32.5도) 시트, 2열 센터암레스트 기본 적용으로 탑승객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2단 러기지 보드, 러기지 사이드커버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적재공간을 더욱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2017 티볼리 구매 고객은 보디컬러와 최고의 조합을 이루는 스포티한 이미지의 데칼을 선택해 자신만의 개성 표현을 극대화할 수 있다.

2017 티볼리의 판매가격은 모델별로 ▲가솔린 1651만~2221만원 ▲디젤 2060만~2346만원이며 2017 티볼리 에어는 ▲가솔린 2128만~2300만원 ▲디젤 1989만~2501만원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