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흙주머니 옮겨 대모산 지켜주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포 재건축 부지 양질의 토사 재활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이달부터 11월까지 대모산 인근 개포 재건축현장에서 나온 양질의 토사를 재활용, 늘어나는 등산객으로 인한 등산로 훼손을 막기 위해 구민이 직접 흙을 날라 복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모산을 즐겨 찾는 구민들이 등산하면서 대모산도 가꾸는 1석 2조의 뜻깊은 행사다.
등산을 나온 구민들은 일원동 대모산 입구에서 불국사 사이 공터에 미리 옮겨둔 흙주머니를 하나씩 들고, 불국사에서 대모산 정상까지 이정표를 따라 올라가면서 노출된 수목의 뿌리와 토사 유실지 등에 흙을 쏟아 덮어주면 된다.

흙주머니 1개의 무게는 1Kg 정도이고 목적지까지 거리도 멀지 않고 경사도 비교적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참여해 보는 것도 매우 의미있고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이다.
흙 나르기

흙 나르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강남보금자리지구 등 도시개발 사업으로 등산객이 급격히 증가, 산림이 훼손되고 집중호우 등으로 토사가 유실되거나 수목 뿌리의 노출이 있으나 양질의 토사를 뿌려주는 등 조금의 노력을 기울여 준다면 어느 정도 복원이 가능하다.

대모산을 자주 찾는 최 모씨는 “예전부터 자주 이용하며 아끼던 대모산이 등산객들의 발에 밟혀 점점 훼손되고 있어 안타까웠는데 내 손으로 직접 복구시킬 수 있는 기회가 생기니 강남구민으로써 매우 보람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는 11월까지 구민과 함께하는 흙주머니 나르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내 동네 내 뒷산은 내가 지킨다는 자부심을 지니게 된 더 많은 구민들이 대모산 보호활동에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정훈 공원녹지과장은 “우리에게 항상 아낌없이 주는 동네 뒷산을 위해 주민 여러분의 작은 도움이 필요하다”며 “구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많은 사람들이 산림의 소중함과 산림복원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