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은 8일 라네즈 명동 로드샵에서 고객 맞춤형 화장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라네즈 브랜드의 '마이 투톤 립 바'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현장에서 직접 다양한 색상을 조합한 투톤 립 바를 만들어 구매할 수 있다. 투톤 립 바는 사선 커팅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투톤 그러데이션을 만들어주는 립스틱이다. 지난해 3월 출시했으며, 지금까지 240만 개가 넘게 팔린 라네즈의 대표 메이크업 제품이다. '마이 투톤 립 바'를 통해 고객은 14가지 입술 안쪽 색상과 13가지 바깥쪽 색상을 조합한 총 182가지의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만의 '마이 투톤 립 바' 제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
피부 색상 진단부터 포장까지는 총 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한편 마이 투톤 립 바는 아모레퍼시픽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 중인 '맞춤형 화장품 판매 시범사업'에 참여하면서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의 소비 추세 변화를 반영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개인 특성과 기호에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출시하며 해당 사업에 지속해서 참여할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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