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억 5천’ 현금 지니고 다닌 70대 노숙인…어떻게 모은 돈? 왜 품안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금으로 4억 5천 지니고 다닌 노숙인/사진=SBS 뉴스 화면 캡처

현금으로 4억 5천 지니고 다닌 노숙인/사진=SBS 뉴스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 현금 2억5000만원이 든 가방과 자신의 몸에 1억원짜리 수표 2장을 지니고 다닌 70대 노숙인이 현금 가방을 분실했다 되찾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 많은 돈이 어디서 나왔는지 KBC 취재결과 드러났다.

사는 곳이 일정하지 않은데다 일부 치매 증상을 보인 노숙인 서모씨(75)는 현금 2억5000만원이 든 가방을 잃어버렸다가 경찰의 도움으로 되찾았다.
서씨는 현금 외에도 1억원짜리 수표 2장을 몸에 지니고 다녔는데, 서씨는 이 많은 돈을 15년 동안 전국을 돌며 성인용품을 팔아서 모은 것이라고 말했다.

노숙인 서씨는 "음화를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하나에 3천원에 떼어 온다고 하면 2만 원 정도 받고 그랬지, 제주도에서 돈을 긁어 버렸지"라며 구체적인 일화까지 들려줬다.

다른 곳에 돈을 맡기지 않은 이유는 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한 서씨가 누군가에게 속아 돈을 잃을까 불안했기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서씨가 통장을 만들어 본 적이 없다고 전했다. 그러니까 여태까지 돈을 현금으로 갖고 있다, 수표로 바꿨다, 현금으로 갖고 있다 그런 식으로 계속해 온 모양"이라며 지금까지의 서씨의 사정을 전했다.

경찰은 큰돈을 몸에 지니고 다니면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크다고 보고 수소문 끝에 서울에 있는 아들을 찾아 아버지를 모셔갈 것을 요청했다.




김민재 인턴기자 mjlovel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