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만화 캐릭터 무대리에 주민등록증 발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구, “용하다 용해” 만화캐릭터 무대리 명예구민으로 선정 7월15일 강주배 작가에 주민등록증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일류물산 만년 대리 ‘무용해’가 과장 승진보다 더 값진 도봉구 명예구민이 되는 쾌거를 이뤘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구 홍보대사 강주배 작가의 작품 ‘용하다 용해’의 주인공 무대리(본명 무용해)를 명예구민으로 선정, 주민등록증을 만들어 지난 15일 강 작가에게 전달했다.
구가 발급한 주민등록증에는 만화 속 무대리의 실제 성명인 ‘무용해’와 주민등록번호가 적혀 있다.

무용해의 주민등록번호는 820315-1033000.

이는 다른 모든 한국 사람과 마찬가지로 세상에 하나뿐인 주민등록번호다. 82는 만화 속 무대리의 나이가 35세임을 감안, 0315는 만화가 스포츠 서울에 처음 연재된 3월15일을 뜻한다. 뒷자리의 경우 연재가 활발했던 당시 작가의 거주지인 방학3동의 지역번호(0330)를 사용했다.
무대리 명예구민증 발급

무대리 명예구민증 발급

AD
원본보기 아이콘

집 주소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마들로 646(방학동)’으로 기재했다. 이는 강 작가의 실제 주소 중 도로명주소 부분에 해당한다.
구는 주민등록증 발급일을 강 작가의 실제 생일(7월16일)을 고려해 2016. 7. 16.로 하는 세심함을 보이기도 했다.

도봉구는 2011년2월 ‘아기공룡 둘리’의 주인공 ‘둘리’에게 명예 가족관계등록부를 발급, 어린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그러나 만화 주인공을 명예구민으로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17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아 소지해야 하는데 무대리는 많이 늦었다”며 “무대리의 친근한 캐릭터가 도봉구를 홍보, 나아가 구가 지향하는 만화도시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어주리라 믿는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홍보전산과 (☎2091-290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