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통일부 "北 사드배치 비난에 적반하장"

최종수정 2016.07.22 09:27 기사입력 2016.07.15 10:1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통일부는 북한이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 배치를 비난한 것에 대해 15일 "적반하장"이라고 밝혔다.

통일부는 전날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의 성명과 관련, "우리와 국제사회의 엄중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핵·미사일 도발을 지속하며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고 있는 북한이 사드배치 결정을 왜곡·비난하고, '대가' 운운하는 것은 그야말로 적반하장"이라고 전했다.

특히 통일부는 "정부의 사드배치 결정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 국가 안위를 지키기 위한 자위적 조치"라고 강조했다.

통일부는 북한이 성명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비난한 데 대해 "우리의 국가 원수를 저열하게 비방하고 우리 사회의 분열을 야기하려는 불순한 목적에서 말도 안 되는 비방·중상을 하는 데 대해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전했다.

한편 북한 조평통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남조선에서 강행 추진되는 싸드(사드) 배치는 귀중한 우리의 강토를 대국들의 대결장으로 만들고 외세의 손에 겨레의 운명이 난도질당하도록 내맡기는 천인공노할 만행"이라고 밝혔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