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상반기 조기집행 1,632억원…목표액 초과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은 침체된 내수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기집행추진단을 구성해 지난해 상반기보다 28% 늘어난 1,632억 원을 조기 집행했다.

완도군은 침체된 내수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기집행추진단을 구성해 지난해 상반기보다 28% 늘어난 1,632억 원을 조기 집행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1/4분기 우수 실적에 이어 상반기 내수경기 활성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28% 늘어난 1,632억 원을 조기 집행했다.
군은 침체된 내수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방재정 조기집행에 행정역량을 집중한 결과, 올해 상반기에 전체 예산 2,530억 원 중 당초 목표액을 훨씬 상회하는 1,632억 원을 집행해 64.5%의 조기집행률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조기집행액 1,272억 원보다 28%(360억원) 늘어난 금액으로 올해 1/4분기 전남 도내 22개 시·군 중 3위에 이어 상반기 종합 5위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차주경 부군수를 비롯한 전 공무원이 선제적이고 역동적인 재정집행을 추진하는 등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신념과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것으로 보여 진다.
특히 2010년 조기집행 실시 이후 한차례를 제외하고 매년 중·하위권에 머물러 온 군으로서는 올해만큼은 상위권에 들어가고자 총력을 다해 일구어낸 성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는 평가다.

그동안 군은 조기 집행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지난 2월초 부군수를 단장으로 조기집행추진단을 구성해 실과소 추진상황 보고회 12회, 읍·면장 영상회의 2회, 부진 담당별 추진상황 보고회 2회를 개최하면서 주민생활과 밀접한 예산집행을 통해 조기집행 체감효과가 큰 SOC 일자리 분야를 중심으로 실적관리를 강화해 왔다.

또한 지난해 이월예산을 포함한 대형사업 및 부진사업을 중점 관리해 집행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지역경제 회복에 마중물 역할을 하도록 공세적으로 추진해 왔다.

한편, 올해 군은 목표액 초과달성을 위한 금년도 시책으로 매주 수요일을 ‘조기집행 추진 집중의 날’로 지정하여 실과소장 중심의 자율과 책임 권한을 부여하여 사업별 미집행 사유와 부진대책 등을 강구하면서 집행의 효과와 속도를 지속적으로 확인했다.

예산부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대외경제 여건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우리경제의 성장세 회복이 녹록치 않다고 보고 주민생활과 밀착된 예산을 중심으로 재정집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