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급 수제화의 힘…불황에도 소비자 지갑 열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강제화, '헤리티지 세븐·S' 출시 4일 만에 초도물량 3500켤레 완판 앞둬

고급 수제화의 힘…불황에도 소비자 지갑 열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금강제화의 고급수제화 '헤리티지 세븐·S'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고 있다.

금강제화는 '헤리티지 세븐·S'가 출시 4일만에 49만9000원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 초도물량(3500켤레)의 70%가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헤리티지 세븐·S'는 금강제화가 헤리티지 세븐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제품이다. 특히 '헤리티지 세븐·S'의 7가지 모델 가운데 '멜버른·S'는 초도물량 400켤레 중 90%가 판매됐다.
또한 '헤리티지 세븐·S'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일년에 단 한번 7일간 고급 수제화를 할인하는 '헤리티지 세븐데이' 행사의 4일간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1% 증가했다.

이 같은 고급 수제화의 인기는 저성장 시대가 지속되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20~4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작은 사치에 만족하는 스몰 럭셔리 소비를 즐기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한 구매를 통해 느끼는 만족감이 큰 상품에는 아낌없이 돈을 지출하는 반면 큰돈을 지출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는 종류의 물건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위주로 구매하는 '가치 소비' 문화가 확산된 것도 고급 수제화의 성장세를 이어가는 원인 중 하나로 여겼다.

뿐만 아니라 최근 해외 명품 브랜드의 제품 소비가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나 가죽, 장식 등에 사용되는 소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도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파악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소비 시장이 극심한 불황에 빠졌지만 아무리 비싼 제품이라도 그만한 가치를 지녔다고 판단하면 소비자들은 지갑을 여는 소비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소재,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 할 뿐 아니라 브랜드 고유의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헤리티지만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제화는 7일까지 전국 금강제화 및 헤리티지 매장에서 헤리티지 전품목과 해외 유명 브랜드의 수제화를 20% 할인 판매하는 헤리티지 세븐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구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가죽 마우스패드를 증정하고, 헤리티지 블랙 구매 고객에게는 슈케어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