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기의 롯데]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 “하반기 신규 특허 재취득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업권 운용 종료에 따라 27년만에 영업 종료
인력 1000여명 중 90% 재배치 완료
"하반기 신규 특허 재취득할 것" 의지 피력

26일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모습.

26일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이 지난해 면세점 사업권 수성 실패로 27년 만에 문을 닫게 되면서 직원들의 고용 안정에 최선을 다한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특히 면세점 공간은 고객 편의시설로 활용하며, 올해 하반기에 있을 신규 면세 특허 입찰전에 대비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월드타워점은 지난 1989년 서울 송파구 잠실 현재의 롯데백화점 자리에 처음 문을 연 이후 27년 간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30일 “월드타워점 직원들의 고용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해 전사적 차원의 인력운용 계획을 세웠다”며 “특히 매장 공간을 고객 편의시설로 활용하겠다는 것은 하반기 신규 특허를 재취득하겠다는 의지 표명의 뜻도 담겨 있는 것”이라고 30일 말했다.

이날 발표한 대책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월드타워점에 종사하는 1300여명의 고용안정을 꾀하기 위해 롯데면세점 소속 직영사원 150여명 가운데 30여명은 본부와 타 영업점으로 충원하고, 나머지 120여명은 절반씩 순환 휴업휴직을 방식을 통해 휴업수당을 지급하면서 고용유지는 물론 하반기 신규 특허 재획득에 대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1000여명에 이르는 판촉사원 중 90%는 롯데면세점 타 영업점 혹은 타 면세점으로의 재배치가 확정됐다. 특히 월드타워점 단독 브랜드 중 13개 브랜드는 소공동 본점과 삼성동 코엑스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일자리 안정을 도모하기로 했다. 150여명의 용역직원은 희망하는 인원에 한해 타 영업점으로 배치하고 일부 인력은 월드타워점에 배치해 하반기 재개장을 위한 시설유지 등의 직무에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내달 4일부터 월드타워점 7층 중앙 보이드 주변공간을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고객 편의시설로 활용하기로 했다. 해당 공간은 롯데월드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인터넷면세점을 연동한 터치패드 방식의 키오스크 10대와 함께 휴게공간을 설치해 관광 및 쇼핑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쇼케이스를 제작해 인터넷면세점 인기상품, 중소·중견 브랜드 상품기획자(MD) 추천상품 등을 키오스크 옆에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지난 26일 월드타워점 영업을 종료했으며, 기존 매장은 고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