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네시스 브랜드, 내년부터 美 PGA 투어 '제네시스 오픈' 후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 경제·문화 중심지 LA서 시작된 90년 전통의 PGA 주요 대회
美 전역 TV 중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제네시스 브랜드 인지도 제고 기대

'제네시스 오픈'이 개최될 미국 LA 인근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의 모습

'제네시스 오픈'이 개최될 미국 LA 인근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제네시스가 2017년부터 미국 프로 골퍼 연맹(이하 PGA) 투어 '제네시스 오픈'을 후원하며 프리미엄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 가동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17년부터 미국 LA 인근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매년 개최되는 PGA 투어 토너먼트 대회의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2017년부터 미국 LA에서 열릴 PGA 투어 토너먼트 대회의 명칭은 '제네시스 오픈'으로 명명되며 타이거 우즈 재단이 대회 운영을 주관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미국 서부 경제·문화 중심지인 LA 지역에서 개최되는 만큼 PGA 투어 토너먼트 대회 중에서도 대회 규모와 관심도 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90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또한 이 대회는 세계적인 골프 선수 잭 니클라우스의 프로 데뷔, 타이거 우즈의 첫 PGA 출전, 버바 왓슨의 90번째 챔피언 등극 등 골프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들을 장식해 왔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을 이어갈 제네시스 오픈은 2017년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며 CBS 방송을 통해 미국 전역으로 중계돼 수백 만 골프 팬들에게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어윈 라파엘 미국 제네시스 브랜드 담당은 "제네시스 오픈이라는 새 이름으로 개최될 PGA 투어 LA 대회는 전세계적으로 명망 높은 PGA 투어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대회"라며 "이런 점이 제네시스 브랜드의 비전과 프리미엄한 브랜드 경험을 알리기에 적합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공식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으로 선택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운영을 주관할 타이거 우즈 재단의 타이거 우즈는 "제네시스 브랜드와 함께 LA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제네시스 오픈을 시작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캘리포니아 지역사회 기여에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앞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4월 국내 남자 골프 투어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의 '코리안 투어'를 2019년까지 후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코리안 투어 대회에서는 '제네시스 대상 포인트' 제도라고 명명한 투어 포인트 상금제도를 KPGA 투어 사상 최초로 도입, 참가 선수들에게 강한 동기를 부여하고 한국 남자 골프계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한국과 미국에서 주요 골프 대회 후원을 시작으로, 제네시스 타이틀의 첫 프리미엄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가동한다"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향후 프로 골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아울러 글로벌 브랜드로서 지평을 넓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