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 서부지역 협력병원 간담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병원 서부지역 협력병원 간담회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22일 목포서 열려…지역 1·2차 병원 관계자 60여명 참석"
"협약증서·명패 등 증정…활성화 방안 모색 열띤 토론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지역 의료기관과의 원활한 협진체제 구축을 위한 전남서부지역 협력병원 간담회를 22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남대병원 진료협력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윤명하 진료처장을 비롯해 전남대병원과 지역 1·2차 병원 관계자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15일 순천에서 전남 동부지역 협력병원 간담회를 개최한데 이어, 이날 서부지역 간담회를 개최함으로써 협력병원 구축에 활기를 띄우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새로 진료의뢰협약을 체결한 병원에 협력병원 명패·협약증서 증정과 우수협력병원(목포한국병원, 남악하나내과의원) 감사패 전달에 이어 진료협력병원 현황 및 진료의뢰-회송 시범사업 운영 보고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진료협력체계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토의시간에는 참석한 병·의원 관계자들이 진료협력에 대한 질문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협력병원 간담회는 광주·전남지역을 비롯해 타 지역의 1·2차 의료기관과의 진료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민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의료기관과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무엇보다 이 사업은 지난해 KTX 호남선 개통에 따른 지역 환자의 수도권 쏠림에 대비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추진돼 오고 있으며 지난 2월 호남권에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의 진료의뢰-회송수가 시범사업 수행병원으로 선정되면서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이 6월 현재까지 맺어온 협력병원 수는 총 392곳이며, 이중 1차 의원 204곳, 2차 병원 188곳에 달한다.

지역별로는 광주권 207곳, 전남권 148곳, 전북권 15곳, 제주권 11곳, 서울·경기권 8곳, 대전·충남권 2곳, 경남권 1곳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