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쇼핑, 三村의 명품밥상 신규 론칭

최종수정 2016.06.20 09:14 기사입력 2016.06.20 09:11

댓글쓰기

농촌·어촌·산촌 등 산지에서 먹거리 소개…22일 첫방송

K쇼핑, 三村의 명품밥상 신규 론칭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KTH가 T커머스 채널 K쇼핑을 통해 농촌, 어촌, 산촌 등 먹거리 생산지에서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탐방 기획 프로그램 '3촌의 명품밥상'을 22일부터 론칭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스튜디오 촬영을 벗어나 먹거리 생산지에서 생산자와 생산지역, 생산방식 등을 직접 소개하고 판매한다. 시청자에게는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생산자에게는 TV 판로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K쇼핑은 이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TV홈쇼핑의 대량 판매 방식에서 탈피, 소량 소품종 특수작물과 계절 특산물 등 수작업 위주의 한정수량의 상품을 선별해 판매할 예정이다. 영상 제작에 있어서도 현지 야외 촬영을 위주로 쇼핑호스트가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뿐 아니라 담당 상품기획자(MD)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방송 포맷을 도입한다.

22일 오전 6시 첫 방송에는 문화류씨 종가집의 3년숙성 된장이 소개된다. 3년 발효 된장과 청국장으로 구성된 이 상품은 600년 전통 종가집 종부 김종희씨가 생산했다. 생산자인 김종희씨가 방송에 직접 출연해 된장의 생산과정과 방식을 설명하고 된장으로 만든 요리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강화 그 옛날 수제조청, 약초 장아찌, 수제 요거트 등 전국 각지의 명인과 장인들이 생산한 고품질 먹거리들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K쇼핑은 '3촌의 명품밥상'을 2주에 한 번씩 편성할 예정이다. 방송 이외에도 TV앱과 인터넷몰(www.kshop.co.kr) 전용관을 통해서 언제든지 영상 시청과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