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무더운 날씨에 남성 샌들도 인기 고공행진

최종수정 2016.06.13 08:33 기사입력 2016.06.13 08:33

댓글쓰기

.

.


금강제화, 4~5월 남성샌들 판매량 매년 20% 이상 늘어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와 캐주얼 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샌들을 신는 남성들이 매년 늘고 있다.

13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지난 4~5월 남성 샌들 판매량(직영점 기준)은 7500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6200켤레에 비해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남성 샌들 판매 신장률 26%에 이어 2년 연속 20% 이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올해 남성 샌들의 인기는 캐주얼 샌들이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금강제화의 정장 샌들 판매량은 12% 감소한 반면 경량 쿠션 밑창, 부드러운 가죽 등 편안함을 높인 캐주얼 샌들의 판매량은 47%나 늘었다.

이 같은 인기는 사회 전반적으로 실용적인 분위기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남성들의 반바지 차림이 늘어남에 따라 이에 어울리는 신발로 샌들을 구입하는 경향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한 예년보다 무더위가 일찍 시작된데다 6월초 연휴와 휴가 시즌에 신을 샌들을 미리 장만했던 실소비자가 급증한 것도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무더위에도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시켜 주고 캐주얼 룩에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하기에 좋은 남성 샌들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며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는 6월 말부터 시원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하길 원하는 남성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들을 잡기 위해 각 업체간 펼치는 샌들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