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운드 직전 "효과적인 30분 연습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m 퍼팅과 어프로치 샷에 주력, 연습장에서는 실전 클럽 사용 순서대로

아마추어골퍼는 골프장에 일찍 도착해 연습그린에서 퍼팅감을 잡는 게 스코어를 줄이는 왕도다.

아마추어골퍼는 골프장에 일찍 도착해 연습그린에서 퍼팅감을 잡는 게 스코어를 줄이는 왕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아마추어골퍼가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서는 엄청난 훈련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 실제 연습에 충실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렇다면 짧은 시간을 투자해 최대의 효과를 내는 방법은 없을까. 바로 실전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골프장에 조금 일찍 도착해 연습을 병행하는 게 팁이다. 30분만 투자해도 스코어를 확 낮출 수 있다.
핵심은 쇼트게임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대목이다. 일단 연습그린을 최대한 활용한다. 컨시드를 받기 애매한 거리인 1.5m에 집중한다. 4개 가운데 3개를 홀에 넣었다면 마무리해도 좋다. 퍼팅 스트로크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기 때문이다. 다음은 그린 주변 어프로치 샷이다. 오르막과 내리막에서 각각 두 차례씩 진행한다. 공을 컨택하는 감각과 그린 스피드를 체크한다. 2번 모두 'OK' 거리에 붙었다면 그린에서 철수한다.

이후 드라이빙레인지로 이동한다. 여기 아마추어골퍼들의 오류가 있다. 대부분 웨지로 시작해 쇼트아이언, 미들아이언, 롱아이언, 하이브리드, 우드, 드라이버 순으로 샷을 점검한다. 시간이 없는 골퍼는 7~8번 아이언 이후 곧바로 드라이버를 잡는다.

미국의 교습가 제이슨 거스의 연습법을 소개한다. 드라이버와 웨지, 드라이버와 7번 아이언, 드라이버와 5번 아이언, 드라이버와 하이브리드, 드라이버와 3번 우드 순이다. 실제 필드에서 클럽을 사용하는 순서와 비슷하다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종의 '시뮬레이션'인 셈이다. 당연히 연습에 그치는 게 아니라 머리속으로 홀을 그려가며 샷을 하는 게 효과적이다.
이 단계에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점이 있다. 견고한 샷을 한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잡았던 클럽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다. 모든 샷에서는 평소와 똑같은 프리 샷 루틴을 한 뒤 클럽을 휘둘러야 한다. 필드에서도 긴장감을 줄이고, 일정한 템포와 리듬을 얻기 위해서다. 이 훈련을 모두 끝낸다면 기대 이상의 성적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공의·의사단체 불참 속 '의료개혁특별위원회' 열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