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먹방·집방 이어 노래방 열풍…반주기·마이크 판매 '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정용 반주기 전년 대비 61% 매출 늘어

노래방 상품 모음(사진=G마켓)

노래방 상품 모음(사진=G마켓)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판타스틱 듀오,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등 음악 예능 방송이 인기를 끌면서 생활 속에서 노래를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이른바 먹방, 집방을 잇는 노래방(노래하는 방송) 열풍이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최근 일주일(5월16~22일) 노래방 반주기, 노래방 책 등 홈싱어 관련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정용 반주기 판매는 전년 대비 61% 증가했고, 전주 대비해서도 97% 늘었다. 노래방 책 판매도 전년, 전주 대비 각각 2배 이상(150%)으로 증가했다.

대표상품으로 'TJ미디어 다목적 노래방 반주기(TKR-360CK, 42만8000원)'가 있다. 자동차에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사이즈로 집, 자동차뿐 아니라 캠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 3만4000여곡이 탑재됐으며 신곡도 계속 업데이트 된다. 휴대용 반주기도 있다. '브리츠 스마트 노래방 마이크'(BZ-X2, 9만원)는 휴대용 마이크와 스마트폰 노래방 앱을 연결해 간편하게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어폰을 연결해 혼자만의 노래방을 즐기거나 외부 스피커를 연결해 일반 노래방 기기처럼 이용할 수 있다. 강력한 에코사운드 기능이 탑재됐으며 녹음도 가능하다.

마이크 수요도 늘었다. 무선 마이크 판매는 전년 대비 37%, 유선 마이크는 12% 증가했다. 가수처럼 마이크를 세워놓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마이크 스탠드는 전년 대비 37%, 청결한 마이크 보관을 위한 마이크 커버·스펀지는 38% 증가했다.
노래방 분위기를 내기 위한 여러가지 소품도 인기다. 같은 기간 노래방 조명 판매량은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LED 미러볼(4만6800원)'은 노래방 조명처럼 여러 개의 LED 불빛이 엉키듯이 회전하며 나온다. 흥을 돋우기 위한 '금영 탬버린 모음(3000원~)'도 노래방기기 부분 베스트셀러에 올라와 있다.

이밖에 휴대용 반주기와 연결해서 사용 가능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판매도 전년 대비 25%, 탁상용 블루투스 스피커도 983% 증가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