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2차관, ICT 정책과 성공경험 칠레에 전파

최종수정 2016.05.15 14:26 기사입력 2016.05.15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은 칠레 정부가 개최하는 ‘제2회 세계정보통신사회의 날’에 주빈국으로 초청받아 한국의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정책을 소개하고 정책추진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5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칠레를 방문할 예정이다.

16일에는 칠레 교통통신부?교육부 차관과 양자 회담 및 칠레 국영교육방송인 TVN과 EBS의 방송콘텐츠 공동제작 협약식 등에 참석한다.

17일에 열리는 ‘세계 정보통신사회의 날’ 행사에서는 정책 세미나 원탁회의에 칠레의 주요 핵심부처(대통령실, 재무부, 경제부, 교통통신부) 차관들과 함께 참여해 우리의 ICT 정책 모델 및 사례를 적극 소개하고 전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동 행사의 세미나와 워크숍에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및 SKT, KT가 참여할 예정이며, SKT, 삼성전자 등은 기업전시회를 통해 한국 IT기술의 우수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18일 귀국길에는 프랑스를 방문해 OECD 및 프랑스와의 과학기술?ICT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