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디자인센터 “손에서 꽃피는 빛고을 플리마켓”선보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디자인센터는 2016광주 수제공방 육성사업 일환으로 공예상품 블랙위크 ‘손에서 꽃피는 빛고을 플리마켓’을 지난 18일 성공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광주디자인센터는 2016광주 수제공방 육성사업 일환으로 공예상품 블랙위크 ‘손에서 꽃피는 빛고을 플리마켓’을 지난 18일 성공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시청 1층 시민숲에서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고 광주광역시에서 주최,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2016광주 수제공방 육성사업에서 공예상품 블랙위크 ‘손에서 꽃피는 빛고을 플리마켓’을 지난 18일 성공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이 플리마켓은 오는 22일까지 한주간 광주광역시청 1층 시민숲에서 운영된다.

전시 판매되는 수공예품은 ▲지갑, 여권케이스 등 가죽제품 ▲옹기, 그릇, 화병, 화분 등 도자 ▲가방, 스카프, 모자, 앞치마, 머리핀 등 섬유 ▲반지, 귀결이, 목걸이 등 금속 ▲방향제, 비누, 초, 향수 등 기타 작품으로 20여 공방 및 조합에서 참여했으며, 그동안 (재)광주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한 광주수제공방육성사업을 통해 개발된 우수상품 10여개에 대한 고객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박유복 (재)광주디자인센터 원장은 “광주디자인센터가 광주수제공방육성사업을 통해 해를 거듭하면서 광주시 공예의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일반시민들이 쉽게 공예아트상품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켓을 추가 추진하여 대중성에 초점을 맞추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와 (재)광주디자인센터는 광주수제공방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수공예품의 전국화와 세계화를 도모하고, 수제공방의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은 물론 지역의 특화산업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